※ osx 10.12.5 Sierra (몇개의 gl류 함수들이 deprecated됬는데 경고만뜨고 사용되길래 따로 찾아보진 않고 사용함)

※ Xcode 8.3.3 (일단 목적이 OpenGL 다시 익히고 Vulkan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OpenGL 세팅경험이 있는  Xcode 썼지만!! 기회가 되면 VisualStudioCode에 해보고싶다, 검색해보니 해당 글은 없는것 같음)


1. 빈프로젝트 생성



- XCode를 키고 Create a new XCode project




- 빈프로젝트(CommandLineTool) 선택하고 Next




- C++ 선택하고 Next





2. framework 추가



- Build Phases > Link Binary With Libraries에 GLUT, OpenGL framework 추가



3. TestCode



#include <iostream>

#include <GLUT/glut.h>


void Draw() {

    glBegin(GL_POLYGON);

    glVertex2f(-0.5f, 0);

    glVertex2f(0.5f, 0);

    glVertex2f(0, 0.8f);

    glEnd();

    glFinish();

}
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
{

    glutInit(&argc, argv);

    glutCreateWindow("OpenGL");

    glutDisplayFunc(Draw);

    glutMainLoop();

    

    return 0;

}




- 잘 됨


다음 포스팅부터는 내가 공부했던 http://www.lighthouse3d.com/ 를 다시 보면서 OpenGL을 다시 빨리 복습할꺼~

'OpenG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OpenGL]GLUT Keyboard  (1) 2017.07.01
[OpenGL]GLUT Idle  (0) 2017.07.01
[OpenGL]GLUT Reshape  (0) 2017.06.30
[OpenGL]GLUT Initializatio  (0) 2017.06.24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