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osx 10.12.5 Sierra (몇개의 gl류 함수들이 deprecated됬는데 경고만뜨고 사용되길래 따로 찾아보진 않고 사용함)
※ Xcode 8.3.3 (일단 목적이 OpenGL 다시 익히고 Vulkan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OpenGL 세팅경험이 있는 Xcode 썼지만!! 기회가 되면 VisualStudioCode에 해보고싶다, 검색해보니 해당 글은 없는것 같음)
1. 빈프로젝트 생성
- XCode를 키고 Create a new XCode project
- 빈프로젝트(CommandLineTool) 선택하고 Next
- C++ 선택하고 Next
2. framework 추가
- Build Phases > Link Binary With Libraries에 GLUT, OpenGL framework 추가
3. TestCode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GLUT/glut.h>
void Draw() {
glBegin(GL_POLYGON);
glVertex2f(-0.5f, 0);
glVertex2f(0.5f, 0);
glVertex2f(0, 0.8f);
glEnd();
glFini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glutInit(&argc, argv);
glutCreateWindow("OpenGL");
glutDisplayFunc(Draw);
glutMainLoop();
return 0;
}
- 잘 됨
다음 포스팅부터는 내가 공부했던 http://www.lighthouse3d.com/ 를 다시 보면서 OpenGL을 다시 빨리 복습할꺼~
'OpenG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OpenGL]GLUT Keyboard (1) | 2017.07.01 |
---|---|
[OpenGL]GLUT Idle (0) | 2017.07.01 |
[OpenGL]GLUT Reshape (0) | 2017.06.30 |
[OpenGL]GLUT Initializatio (0) | 2017.06.24 |